HOME HOME > 참여마당 > 통신원리포트

통신원리포트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는 스터디코리안 통신원들이 전하는 최신 소식입니다.
거주국의 한글학교, 재외동포 관련 교육정책 변화 및 현황 등에 관한
칼럼 형식의 콘텐츠를(사진, 동영상 등) 제공합니다.

작성자 [브라질] 추로미   조회수 163
제목 브라질, 코로나 바이러스-19 사망자 30만명 돌파
▲ Covid-19 분포도 (출처:MSNBrasil)

Brazil, 코로나 19, 3월 26일 기준,  24시간 내 사망자 3,600명 이상 기록.
24시간 동안 82,558명의 양성 진단 확인, 이로 인해 브라질은 12,407,323건의 Covid-19 감염에 도달.
코로나바이러스-19 팬데믹이 선언된 지난해 3월 이후 현재 최악의 상황을 겪고 있으며 브라질의 누적 사망자 수와 감염 건수는 미국에 이어 세계 두 번째로 높은 수치를 보인다.

2021년 3월 26일 기준, 백신 1, 2차 접종: 인구 1.79% 도달, 백신 1차 접종: 인구 5.72 도달(출처: MSN Brasil)

상파울루(São Paulo)

2021년 3월 26일 기준, 확진자: 2,352,438명, 보유자: 244,751명, 회복자: 238,783명, 치명적인 상태의 환자: 68,904명(출처: MSN Brasil)

상파울루 정부는 팬데믹으로 수많은 사람이 사망에 이르자 앞으로 있을 공휴일을 앞당겨 메가 공휴일로 지정하며 '긴급 단계' 방역 수위를 선포했다.

26일 기자회견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긴급 단계' 방역 수위 연장은 필수적인 결정이었으며 이 기간 동안 사망자와 확진자 감소를 기대하고 있다. 방역과 록다운 조치가 좋은 결과로 나타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3월 26일 금요일부터 4월 4일까지 전역에 록다운 조처를 하였으나, 다시 4월 11일까지 연장하였다.
1년 이상 팬데믹으로 경제활동이 멈추면서 한인 사회와 브라질 서민층의 어려움은 가중되고 있으며, 생계마저 걱정해야 하는 상황으로 몰리고 있다.
또한, 중환자 병상 가동률이 91.9%로 확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고 있어 불안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

상파울루 부탄탄 연구소 자체 코로나 백신 생산 - ButanVac
26일 금요일, 조앙 도리아 상파울루 주지사는 부탄탄 연구소가 브라질 최초로 100% 브라질 자체 생산 부탄백(ButanVac)을 개발하였으며 현재 브라질 보건부 국가위생감시국(Anvisa)에 백신 허가 임상 시험 진행을 요청할 것이라 발표했다. 계획되고 진행될 시 5월부터 4천만 회를 생산되며 7월부터 백신 접종을 시작할 것이라 전했다.
부탄백의 큰 장점은 브라질에서 100% 생산된다는 것이며 불활화된 계란 기반 백신 기술을 사용하여 부탄탄 백신 연구소에서 생산된다는 것이다.
벡터로 사용되는 바이러스는 뉴캐슬병으로 새에 영향을 미치지만, 인간에게는 증상을 일으키지 않는다고 한다.
임상 연구 담당 의료 책임자인 리카르도 팔라시우는 "불활화 백신은 Covid-19에 효과적이며 이 연구로 더 많은 백신을 제공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이 중요한 시기에 매우 필요한 절실한 부분이었다."라며 부탄박 백신에 대한 기대를 보였다. 중국과의 협약으로 생산하고 있는 코로나박(CoronaVac) 생산 또한 계속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연구 성과는 부탄박(ButaVac)을 개발하기 위해 수많은 파트너쉽을 구축하여 브라질 자체 백신 개발에 성공할 수 있었다.
브라질 보건부 국가위생감시국(Anvisa)에서 허용할 시 브라질에서 85%를 생산할 것이며 15%는 저소득 국가에 향후 예방 접종제를 배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부탄박(ButanVac)을 보도하고 있는 조엉 도리아 상파울루 주지사와 관계자(출처: Jornal Uol)

브라질 연방정부 또 다른 백신 임상 시험 브라질 보건부 국가위생감시국(Anvisa)에 제시 - Versamune®CoV-2FC
연방 정부는 3월 26일 목요일에 AVISA 의료 감시국에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의 1, 2단계 임상 테스트를 요청했다고 과학 기술부 혁신 마르코스 폰티스 장관이 언론을 통해 발표했다.
정부에 따르면 백신의 독성과 면역 체계 반응을 일으키는 능력에 대한 실험실 테스트 결과가 양호했다고 전했다.
마르코스 폰티스 장관은 "이 백신은 체액성, 세포성 및 선천성 면역, 면역 기억 및 장기 보호를 유도하는 등 전체 면역 체계를 활성화하는 능력을 입증했다. 정부가 15건의 코로나19 백신 연구에 투자했으며 3건은 현재 임상 검사를 시도하고 있다. 발표한 새로운 백신도 그중 하나다."라고 전했다.
이 발표는 부탄탄 연구소가 새로운 부탄박(ButanVac) 백신의 임상 연구를 시작하기 위해ANVISA에 승인을 요청할 것이라고 보도한 지 불과 몇 시간이 지나지 않아 브라질 연방 정부에서 발표하였다.
Versamune®CoV-2FC 백신은 브라질 회사인 Farmacore Biotecnologia 및 미국의 PDS Biotechnology Corporation과 협력하여 리베이로 쁘레뚜(Ribeirão Preto)에 소재한 상파울루 대학(USP) 의과 대학에서 개발하고 있으며 이 실험에는 상파울루 대학의 생화학 및 면역학과 교수이자 런던에 있는 국립 의학 연구소의 연구원인 셀리오 로페스 실바가 담당하고 있다고 전했다.

▲ 멘지스 보건부 장관(출처: Jornal Uol)

리오데자네이루(Rio de Janeiro)
리오 역시 팬데믹으로 인해 공휴일을 앞당겨 록다운 조치를 겸한 메가 공휴일에 들어갔다.
리우데자네이루시는 코로나-19 악화를 억제하기 위해 휴일 첫날 736의 감시를 시도했으며 휴일 첫 날186개의 음식점과 바에 벌금을 부과하였다. 11곳은 강제 영업 정지되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통제하기 위해 시작된 휴가 첫날 사람들의 순환이 감소하였지만 계속하여 경비에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라 전했다.

▲ 세계 유명 관광지 RIO, 록다운으로 한산한 예수 동상(출처: Jornal Estadão)

▲ 리오 코파카바나 해변(출처: Jornal Estadão)

▲ 한산한 코파카바나 해변 뒤로는 설탕빵산이 보인다.(출처: Jornal Estadão)

브라질 현대 자동차 공장 일시 중지.
Volkswagen, Renault, Toyota, Nissan, Mercedes-Benz e Chevrolet, Honda에 이어 상파울루에서 2시간 반가량 떨어진 피라시카바 도시에 소재한 현대 공장 또한 4월 4일까지 일시 중단된다.

▲ 현대 피라시카바 공장 - 툭손 제작과정 중(출처: Jornal auto)

▲ 피라시카바 현대 공장(출처: Auto Business)
DB에 저장된 이미지

[브라질/상파울루] 추로미


재외동포재단 해외통신원 5기

현) 상파울루 주립 기술 학교
채택교 한국어 교사
선교한글학교 교사

 첨부파일 다운로드    image_v.jpg
다음글 캔사스시티 한인회와 함께 한 2021년 삼일절 기념행사 2021.03.29
이전글 도쿄샘물학교3월 이야기 2021.03.26
 목록  다음글  이전글

댓글쓰기


배려가 있는 댓글이 아름답습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인격권 침해, 허위사실 유포 등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건전한 댓글문화 정착을 위해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1/1000자
확인
댓글 0 개

  • 외교부
  • KOREANNET
  • HANSANG
  • 동북아역사재단
  • 재외한국교육기관 정보서비스
  • EBS
  • KOCW
  • 국립국제교육원
  • 세종학당재단
  • 아이스크림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 SNU_UNIV
  • SCAU_UNIV